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리뷰

강릉 육쪽마늘빵(육쪽커피빵/환웅 쑥 마늘빵)팡파미유 주문진 본점

by 늘긍정 2021. 8. 12.
반응형

강릉에 여행을 와서 가보고 싶은 곳을 생각했을 때 강릉 육쪽마늘빵을 파는 주문진의 팡파미유에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작년 생일에 신세계 백화점에 입점된 육쪽마늘빵을 먹어본 적이 있는데 맛도 있었고, 본점에서 다시 한번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서 가보게 되었다.

팡파미유의 위치!!

주문진 버스종합터미널 바로 건너편에 위치해 있다. 

초록색 글씨로 가게 이름이 쓰여져 있는 저 가게가 바로 주문진 팡파미유다. 

 

입구에서부터 육쪽마늘빵이 대분짝하게 광고하고 있다. 

신세계 백화점에서 먹었을 때는 그냥 육쪽마늘빵만 있었는데 여기는 육쪽 커피빵도 있고 쑥 마늘빵도 있다..!!

나는 그중 쑥 마늘빵을 제일 먹어보고 싶었다. 

뭔가 먹으면 진정한 사람이 될것만같은 느낌....?

육쪽 마늘빵에 들어가 있는 마늘 소스가 크림치즈로 만든 소스인가보다. 

육쪽 마늘빵이외에도 다른 다양한 빵들도 팔고 있다. 

다른 빵들도 먹어보고 싶었는데 일단 마늘빵만 사가지고 갔다.

가격은 이런데 많이 살 수록 할인 가격이 올라가는 것 같다. 

우리는 5개를 살려고 했는데 우리가 갔을 때 육쪽마늘빵이 하나만 빼고 다 팔린 상태여서 종류별로 각각 하나씩 사가지고 갔다. 

우리는 3개를 샀으니 10050원을 냈다. (손잡이 봉투)

빵집의 전체적이 모습

아 다른 빵들도 살 걸 그랬나...? 쓰고 있는데 약간 후회되는 중..

여러가지 지점이 있다. 

강원도에 4군데에 지점이 있는데 지금 우리가 간 곳은 본점인 주문진 점이다. 

 

그리고 나중에 강릉 시장에 갔었는데 거기에도 팡파미유가 있었다. 

근데 거기는 문이 닫혀있었다는....

쑥 마늘빵이 단군신화에 착안한 빵이라니.... 나중에 알아차리고 웃었다. 

마지막 문장 웃기네...ㅋㅋ "쑥 마늘빵을 드시고 진정한 인간으로 거듭나 봐요..^^"

마늘빵을 사들고 우리차로 향하는 길

빵은 집에서 먹었는데 차안에 마늘 향기가 풍겼다. 근데 난 그 마늘 냄새가 너무 좋아

짠!! 집에 돌아와서 접시에 올려 보았다. 

너무 먹음직스럽게 생겼다는...ㅜㅜㅜ 또 먹고 싶다...

일단 첫번째로 오리지널인 강릉 육쪽마늘빵!!

바게트같은 빵에 크림치즈와 마늘이 섞인 필링이 들어있는 빵이다. 

저 안에 들어있는 마늘 크림치즈가 너무 맛있다....!!

크림치즈에 마늘을 다져 넣으면 이런 맛이 날려나??

두번째 빵은 육쪽 커피빵이다. 

강릉이 커피로 유명하더라구.. 그래서 커피빵도 있구 아무튼 마늘은 안 들어가 있는 것 같다. 

먹었을 때 그냥 커피향만 나더라구

그래서 마늘 향을 기대하고 먹었는데 커피향만 나서 뭐야?? 했던 기억이... 근데 빵 자체는 맛있었다. 

엄마와 오빠는 3가지 맛 중에서 커피빵이 가장 맛있다고 했다. 

 

참고로 내 원픽은 그냥 오리지널.. 오리지널이 최고야

마지막은 쑥 마늘 육쪽 빵이다. 

이것도 맛있었다. 오리지널 맛에 쑥향이 첨가된 맛인데 쑥하고 마늘의 궁합이 잘 맞는다고 생각한다. 

단면 모습!!

필링이 가득찬 모습이 너무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요건 커피빵 단면!!

커피빵은 다른 빵들과는 다르게 위에 땅콩인지 뭔지 고소한 맛이 있다. 

약간 커피땅콩같은 맛??

근데 마늘맛은 안 난다....

 

육쪽 마늘빵 오랜만에 먹어봐서 정말 맛있게 먹었다. 

지금 포스팅을 하고 있으니 또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반응형

댓글